[이론] 0. 자바 공부 시작전에...
※자바 이론내용은 노션에 기록한 걸 블로그에 백업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정말 성의없다...
백업용이기때문에
웹이나 앱을 만드려면 물론 시스템언어와 html등의 웹에서 많이 쓰이는 언어도 알아야한다.
다른 건 하나씩 손대면서 해봤는데 이번 방학에 java다 떼고 소박하게 앱 한번 만들어 보고싶어 공부를 하려고 한다.
사실 시작한 지는 2주 정도 되었고 제어문 까지는 했다. 앱만들기 온라인 스터디에 들어가서 과제 내다보니까 밀리지 않고 한주에 2장 정도는 무조건 하게 된다. 이제 클래스랑 객체 지향 어쩌구 남았는데 제일 걱정된다...ㅠ
전체적인 문법은 C와 python을 딱 합쳐놓았다. (미리 공부하기를 잘해쓰)
다만 나는 자바같은 객체 지향 언어는 처음 다루기 때문에 기본적인 프로젝트 생성이 제일 어렵다.
1장이 정말 제일 어려웠다... 근데 뭐 그건 많이 사용하다보면 저절로 외워지고 이해갈 거같다.
사실 C언어 처음 배울때도 복잡해서 짜증나긴 했으니..
자바의 주의할 점을 적고자 한다.
사실 주의할 점이라고 하면 C언어, python과 문법적으로 다른점 등을 적어놓을 거 같긴하지만.. 그래도 기록해야겠다!
적으면서 외우는 거징
사용 교재:
이것이 자바다 ppt
점프 투 자바
(다 인터넷 있는 교재이다.)
*주의 할 점
①JDK와 이클립스 설치
②메소드와 함수는 같은 개념
다만 클래스 내 함수는 메소드라고 한다.
자바는 모두 클래스기반이라서 자바에서 사용하는 함수는 모두 메소드이다.
③
∨ src폴더는 .java 파일 저장
∨ bin 폴더는 .class 파일 저장
④
∨ 클래스: 객체를 만드는 틀(변수와 메소드의 집합)
∨ 객체: 대상→클래스의 인스턴스
∨ 인스턴스: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 객체를 실제 사용되면인스턴스라고 함.
⑤주석
∨ /* */
∨ //
∨ ctrl + /